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융/주식

올해 미국주식을 해야하는 이유, 미국주식이란 (주식초보)

by 부릉:D 2022. 10. 25.
300x250

올해 미국주식을 해야하는 이유, 미국주식이란 (주식초보)

 

요즘 국내 경제는 월급은 그대로지만 물가는 오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투자는 대부분 국내주식으로 시작을 합니다.

하지만 한국주식미국주식의 시장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한국주식만큼 미국주식 시장도 눈여겨 봐야합니다.

 

왜 영향을 받을까?

크게 미국중국은 우리나라의 물건을 사주는 대표적인 나라입니다. 그 말은 즉, 미국과 중국이 우리나라의 물건을 구매하지 않으면 돈을 벌지 못하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세계 경제미국 주식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알아야합니다. 그래야 한국주식의 흐름도 알 수 있습니다.

 

미국은 세계에서 소비가 가장 큰 국가입니다. 미국은 내부적으로도 물건을 사고 팔수 있을 만큼 큰 나라입니다. 하지만 다른 나라의 소비까지 책임지고 있으니 다른 나라에 영향을 많이 끼칩니다.

 

, 미국과 중국은 우리나라의 물건을 사는 나라이지만, 그 중에서 미국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다른 나라의 물건도 구매합니다. 그 만큼 다른 나라에 영향을 많이 끼치기 때문에, 미국 주식시장은 다른나라의 영향을 덜 받고, 다른 나라는 미국주식의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왜 미국주식이 답일까?

미국 주식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입니다. 시가 총액은 6.5경 원이고, 한국보다 2 이상 높은 기관투자의 비중으로 인해 시장을 안전하게 합니다.

또한 미국 주식에 투자한다는 의미는 달러를 보유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국내외 경제가 불안할수록 달러를 보유해야합니다.

 

주가 변동폭 제한

미국 주식시장은 주가 변동폭 제한이 없습니다. 즉 상하한가 제도가 없다는 의미입니다. 이말은 한국은 ±30%의 상하한가 제도를 국내 시장에 적용하고 있지만 미국은 상하한가 제도가 없습니다. 그래서 시장 변수에 의해 주가가 갑작스럽게 바뀔 수 있습니다.

 

ETF?

ETF‘Exchange Traded Fund’의 줄인 말로 상장지수 집합투자증원이라고 합니다. 이 말을 뜯어보면 상장과 지수펀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스닥20 이라고 하면 나스닥의 우량종목을 10개 모았다는 의미입니다.

 

ETF부터는 이야기는 다음에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